역량매트릭스
교과목 | 수업 유형 | 수준 | C-1 | C-② | C-③ | C-④ | C-⑤ | L-⑥ | L-⑦ | E-⑧ | E-⑨ | A-⑩ | A-⑪ | N- ⑫ |
---|---|---|---|---|---|---|---|---|---|---|---|---|---|---|
유아교육론 | 1 | 기초 | ○ | ○ | ||||||||||
아동미술 | 2 | 기초 | ○ | ○ | ||||||||||
맞춤형진로설계Ⅰ | 1 | 기초 | ○ | ○ | ||||||||||
영유아발달 | 10 | 기초 | ○ | ○ | ○ | |||||||||
유아음악교육 | 2 | 심화 | ○ | ○ | ||||||||||
동요반주법 | 2 | 적용 | ○ | ○ | ||||||||||
맞춤형진로설계Ⅱ | 1 | 기초 | ○ | ○ | ||||||||||
유아언어교육 | 5 | 심화 | ○ | ○ | ○ | |||||||||
아동동작교육 | 5 | 심화 | ○ | ○ | ||||||||||
유아사회교육 | 5 | 심화 | ○ | ○ | ○ | |||||||||
기악 Ⅰ | 2 | 기초 | ○ | ○ | ||||||||||
교사인성길라잡이 | 4 | 기초 | ○ | ○ | ||||||||||
유아교육과정 | 1 | 기초 | ○ | ○ | ○ | |||||||||
아동문학 | 5 | 심화 | ○ | ○ | ○ | |||||||||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1 | 심화 | ○ | ○ | ||||||||||
생태유아교육 | 10 | 심화 | ○ | ○ | ||||||||||
유아과학교육 | 1 | 심화 | ○ | ○ | ○ | |||||||||
놀이지도 | 5 | 심화 | ○ | ○ | ○ | |||||||||
아동안전관리 | 1 | 심화 | ○ | ○ | ○ | |||||||||
영유아교수방법 | 10 | 심화 | ○ | ○ | ○ | |||||||||
디지털창의성교육 | 6 | |||||||||||||
유아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 2 | 심화 | ○ | ○ | ||||||||||
유아수학교육 | 5 | 심화 | ○ | ○ | ○ |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1 | 심화 | ○ | ○ | ○ | |||||||||
아동권리와 복지 | 1 | 기초 | ○ | ○ | ||||||||||
보육실습Ⅰ | 7 | 적용 | ○ | ○ | ○ | |||||||||
교사역량캡스톤디자인 | 12 | ○ | ○ | |||||||||||
교과교육론 | 2 | 심화 | ○ | ○ | ||||||||||
아동상담론 | 1 | 심화 | ○ | ○ | ○ | |||||||||
영유아교사인성론 | 1 | ○ | ○ | ○ | ||||||||||
보육실습Ⅱ | 7 | 적용 | ○ | ○ | ○ | |||||||||
유아교과논리 및 논술 | 5 | 적용 | ○ | ○ | ○ | |||||||||
부모교육 | 9 | 심화 | ○ | ○ | ○ | |||||||||
유아교육평가 | 1 | 심화 | ○ | ○ | ○ | |||||||||
현장실무세미나 | 13 | 적용 | ○ | ○ | ||||||||||
교육학개론 | 1 | 기초 | ○ | ○ | ○ | |||||||||
교육철학 | 1 | 기초 | ||||||||||||
교육심리 | 1 | 기초 | ○ | ○ | ||||||||||
교육과정 및 평가 | 1 | 기초 | ○ | ○ | ○ | |||||||||
교육사회 | 1 | 기초 | ○ | ○ |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1 | 기초 | ○ | ○ | ||||||||||
특수교육학 개론 | 1 | 기초 | ○ | ○ | ○ | |||||||||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 1 | 기초 | ○ | ○ | ||||||||||
교육실습 | 7 | 적용 | ○ | ○ | ○ | |||||||||
교직실무 | 1 | 심화 | ○ | ○ | ||||||||||
교육봉사 | 7 | 심화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