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유아교육과

Dep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유아교육자로서의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유아교육전문가 양성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X

교육목표 및 인재상

전공 교육목적

  • 유아교육과는 우리대학의 교육목표와 인재상을 바탕으로 학과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전공교육과정 편성·운영하고 있음
  • 유아교육과는 「섬김과 나눔의 실천적 능력을 갖춘 유아교육전문가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함




교육목표

학과의 교육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다음 3가지의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있음
  • 첫째, 바른 인성을 기반으로 공감하는 윤리적 유아교육전문가를 양성
  • 둘째, 창의적 교수학습능력을 갖춘 실무형 유아교육전문가 양성
  • 셋째, 지역사회에 자신의 역량을 실현하여 ‘나, 너, 우리’를 함께 생각하는 실천적 유아교육전문가 양성

인재상

유아교육과의 인재상은 「바른 성품을 갖춘 소통하는 교사」, 「수업전문성을 갖춘 창의적인 교사」, 「교육공동체에 기여하는 실천하는 교사」
「바른 성품을 갖춘 소통하는 교사」는 교직인성 함양의 중요성과 대학의 인재상인 「봉사의 윤리인」을 연계하여 설정하였으며,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타인에게 봉사하고 소통하는 윤리적인 교사를 의미함
「수업전문성을 갖춘 창의적인 교사」는 대학의 인재상인 「창의적 전문인」을 연계하여 설정하였으며, 창의적 교수학습능력을 갖춘 전문적인 교사를 의미함
「교육공동체에 기여하는 실천하는 교사」는 대학의 인재상인 「진취적 세계인」을 연계하여 설정하였으며, 지역사회 교육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기여하는 실천적인 교사를 의미함

  • 구분
  • 창신대학교
  • 유아교육과
  • 교육목표
    • 인성기반의 현장형 융복합 인재양성
    • 지역사회 및 산업현장 수요에 부응하는 대학교육 실현
    • 창의적 교수학습능력을 갖춘 실무형 교육전문가 양성
    • 바른 인성을 기반으로 공감하는 윤리적 교육전문가 양성
    • 지역사회에 자신의 역량을 실현하여 `나, 너, 우리`를 함께 생각하는 실천적 교육 전문가 양성
  • 인재상
    • 봉사의 윤리인
    • 창의적 전문인
    • 진취적 세계인
    • 바른 성품을 갖춘 소통하는 교사
    • 수업 전문성을 갖춘 창의적인 교사
    • 교육공동체에 기여하는 실천하는 교사
  • 핵심역량
    • 인성기반의 현장형
      융복합 인재양성
    • 지역사회 및 산업현장
      수요에 부응하는
      대학교육 실현
    • 창의적 교수학습능력을 갖춘 실무형 교육전문가 양성
    • 바른 인성을 기반으로 공감하는 윤리적 교육전문가 양성
    • 지역사회에 자신의 역량을 실현하여 `나, 너, 우리`를 함께 생각하는 실천적 교육 전문가 양성